스펙 · 기아 / 모든 직무
Q. 기아 구매직 학벌컷
지거국 이공계열인데 구매직은 학벌이나 학점을 본다는 말을 들어서요.. 지거국이면 스펙 (오학 공모전 대외활동 등)으로 커버 가능한가요 아니면 아무리 해도 힘든가요..? 속직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2026.01.01
답변 6
- hhyunhyundai동양이엔피코사원 ∙ 채택률 67%
학벌도 보긴 봅니다. 중고신입의 메리트가 있을 수는 있겠습니다!
캐빈코치기아코사장 ∙ 채택률 88% ∙일치회사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현직자입니다. 말씀드리기 죄송하게도 현대기아차는 대체로 학벌이나 학점을 많이 보는 그룹 중 하나입니다. 그렇게 느끼는 이유는 입사하는 신입사원들의 학점이나 학벌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 llㅣlㅣl기아코과장 ∙ 채택률 64%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저희 회사에 20~30대에서 충남대 출신은 거의 없습니다. 공모전 대내외 활동은 기본이고 중견기업에서 직무관련 경험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SSY기아코과장 ∙ 채택률 82%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우선 절대적이란건 없습니다. SKY 졸업생이 조립부에서 일하기도 하고, 상대적으로 학벌이 안좋은 분들도 연구소나 본사에 있습니다. 구매쪽이 공대기준 학벌이 높은편이긴 합니다. 아무래도 구매관련 스펙이나 자격증이랄게 없는것도 한몫 하겠죠? 그래도 지거국이면 충분히 다른 역량으로 커버 가능하다고 봅니다. 지레 겁먹지말고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기아 구매 직무는 문과 직무가 아니라 엔지니어링 지식이 필수인 기술직에 가까우므로 지거국 공대 출신이라면 학벌 컷 걱정은 접어두고 지원하는 것이 무조건 정답입니다. 자동차 부품의 원가 분석과 협력사 기술 대응은 공학 베이스가 없으면 불가능하기에 학교 네임밸류보다는 도면 해석 능력과 어학 성적 같은 실무 역량이 합격의 절대 기준입니다. 소문만 믿고 포기하는 어리석은 짓은 하지 마시고 지금 당장 기사 자격증과 오픽 AL을 만들어 기술 전문성을 증명하면 충분히 뚫을 수 있습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취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코이사 ∙ 채택률 65% ∙일치회사
네 가능합니다! 학벌이나 학점이아니고 종합적으로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생산기술/공정기술 직무 고민 (화학공학 전공)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 기아 신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서성한 화공 졸업 예정자입니다. 현직자 분들께 여쭤보고 싶은 게 있어 질문 올립니다! 1. 대학 다니면서 프로젝트 및 학부연구생 경험 2회 있는데, 해당 프로젝트 및 화공 전공지식과 연관지었을 때 둘 중 더 직무 역량 측면에서 잘 맞을 곳이 어디인지 궁금합니다. (프로젝트는 unisim 공정 설계 시뮬레이션, 학부연구생 2회 중 하나는 수소 수입 공정 경제성 평가 및 최적화 gams 시뮬레이션 그리고 하나는 전도성 고분자 이용하여 센서 소재 개발 관련이었습니다.) 2. 공정기술은 생산기술에 비해 현장직에게 을이 되는 위치가 많다고 들었는데, 사실일까요? 3. 생기든 공기든 직무 설명에 있는 도장/에너지관리 등 어디로 배치될지는 입사 후에 결정되는 걸까요? 4. 공기 파워트레인, 공기 화성, 생기 중 티오가 가장 많은 곳은 어디일까요 5. 화공 전공자가 가장 많은 직무는 어느 곳일까요 질문이 많지만...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Q. 기아 인턴 직무 적합성
안녕하세요 공과대학에 재학중인 4학년입니다. 우선 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위 지거국 학점 3.3x 이차전지 관련 공모전 수상 / 토스 iM3 / 자격증 6시그마 / 학부연구생 8개월 / 마케팅 실습 4개월 이 스펙을 가지고 AI 사용자 경험 실습과 반도체 품질 직무 중 지원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소서 2번 문항인 <지원한 직무(과제)와 관련하여 가장 의미 있게 학습하거나 직접 수행해 본 기술적 경험을 기술해 주세요.(최대 1,000자)> 에서는 AI 기반 고객 경험 서비스가 적합하다고는 판단하는데.. 논문과 학부연구생 등 전공을 살리고 싶기도 하고 고민입니다.. 학점이 낮은 것을 보완하기 위해 최대한 직무적합성과 맞춰서 지원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Q. 기아 생산운영및공정기술 지역 간 차이를 묻고 싶습니다.
이번 기아 공고에서 생산운영및공기 직무 중 하나를 넣으려고 하는데 광명,광주,화성,파워트레인 네 지역 간의 차이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to 및 경쟁률 워라밸 우대스펙(선호하는 경험이 다른 부분이 있는지)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 공고를 쓰고 싶어 아시는 사항이 있다면 차이를 듣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